군, 2022년 농촌진흥시범 및 지원사업 신청접수

사회
군, 2022년 농촌진흥시범 및 지원사업 신청접수
- 총사업비 12억 원, 20개 사업 2월 4일까지 접수
  • 입력 : 2022. 01.10(월) 11:52
  • 박정수 편집국장
전남 구례군은 새기술 보급과 농촌사회 활성화를 위해 올해 추진할 농촌진흥사업 20개 사업(총사업비 12억 원)에 대해서 2월 4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주요 사업내용은 ▲식량작물 분야에 친환경 콩 재배단지 조성 ▲원예작물 분야 이상기상 대응 원예작물 안정생산기술시범 등 6개 사업 6개소 ▲축산분야 토종벌 회전식 소초광 보급 시범 등 3개 사업 3개소 육성 ▲ 인력 육성 및 생활자원 농식품 수출 확대 마케팅보드 육성지원 사업 등 3개 사업 7개소 ▲귀농귀촌 분야에 귀농귀촌인 주택수리비 지원과 귀농인 정착 농업시설 지원 등 7개 사업 115개소 등이다.

신청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실제 거주지가 구례군으로 되어 있는 농업인과 농업인단체, 농업법인 등이다.

신기술 시범요인을 적극 수용하고 새로운 기술을 인근 농가에 파급하여 사업효과를 높일 수 있어야 하며 농업인의 경우는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있어야 한다.

신청농가를 대상으로 사업별 현지심사 후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세부적인 사항은 군 홈페이지와 마을 이장에게 배부한 사업신청 안내서를 참고하여 오는 2월 4일까지 읍면농업인상담소를 방문, 상담받은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지금은 변화하는 농업·농촌의 공익적 역할과 더불어 농업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때다”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농가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수 편집국장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