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지역민과 함께하는‘보성愛 물들茶’생태 캠프 개최

사회
보성군, 지역민과 함께하는‘보성愛 물들茶’생태 캠프 개최
율포솔밭해수욕장에서 다양한 생태체험과 이벤트 및 공연 진행
  • 입력 : 2022. 12.02(금) 14:28
  • 장은정 기자
보성군은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군 대표 관광지인 율포솔밭해수욕장에서 휴식과 치유, 보성의 자연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태 캠프는 보성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보성愛 물들茶’ 차밭 피크닉과 율포해변 감성 캠핑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며, 지역민이 전면에 나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지역민이 운영하는 캠프 프로그램은 ▲티블렌딩 체험, ▲보성다과 쿠킹 클래스, ▲녹차족욕체험, ▲비치코밍 썬캐처 만들기, ▲보성 차밭 또는 바다 액자 만들기 등이다.

또한, 피크닉 장비를 현장에서 대여하면 율포해변의 경치를 지역민이 만든 티푸드(Tea-Food)를 먹으며 감상할 수도 있다. 율포 해변 플로깅(Plogging, 해변을 거닐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바다 쓰레기를 모아오면 보성군 기념품을 증정 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해수욕장에 설치된 카라반에서 포토존 무료 인화 이벤트를 진행하고, 행사 당일(3일~4일) 13시, 15시 2회에 걸쳐 보성 바다 낭만 버스킹 공연까지 준비돼 있다.

이번 생태 캠프는 3일과 4일 이틀간 12시부터 17시까지 율포솔밭해수욕장 모래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여는 당일 현장 접수(유‧무료 프로그램 운영) 후 가능하다.

보성군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체험은 보성의 자연을 가까이에서 만나고 즐기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겨울철 특별 이벤트로 준비했다.”며 “관광객들이 보성의 생태 환경을 이해하고, 지역에서 생산된 자원이 자연스럽게 소비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였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보성이 생태관광지로 거듭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愛 물들茶’는 문화체육관광부 생태녹색관광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보성몰 홈페이지(www.boseongmall.co.kr)에서 예약할 수 있다.
장은정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