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군민과 소통의 장 공감 대화’ 성료

사회
구례군‘군민과 소통의 장 공감 대화’ 성료
신속한 현장 확인 및 적극적 해결 의지 공감
  • 입력 : 2023. 01.20(금) 13:29
  • 송한기 기자
전남 구례군은 민선 8기 첫 비전을 제시함과 동시에 군민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한 군민 공감 대화가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김순호 군수는 지난 13일 간전면·토지면을 시작으로 16일 구례읍·광의면, 17일 용방면·산동면, 19일 문척면·마산면을 차례로 방문해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민선 8기 비전을 제시하며 군민들과의 격의 없는 대화를 주고받았다.

특히, 민선 8기 군정 보고서를 파워포인트로 보고하여 군민이 군정을 더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도록 했다. 군민의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조치계획 등을 즉각 답변했으며, 법적인 제약 등으로 추진이 불가한 사업에 대해서는 불가한 이유를 상세하게 설명하며 양해를 구하는 등 군민의 소중한 의견을 세심하게 다뤘다.

향후, 군민들의 건의사항 총 177건에 대해 해당 부서에 현지 확인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추진하도록 할 계획이며 시급한 사안의 경우는 주민의 입장에서 최대한 조처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순호 군수는“이번 민선 8기 첫 군민과의 공감 대화를 통해 많은 군민의 소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라며“건의사항은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공감 대화의 건의사항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귀 기울이며 군정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송한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