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농산물가공 창업교육생 모집

탑뉴스
구례군, 농산물가공 창업교육생 모집
- 실전 교육으로 가공 창업의 자신감을 키워 줄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접수
  • 입력 : 2023. 03.17(금) 08:03
  • 정성연 기자
과립 제조
전남 구례군은 농업인의 성공적인 가공 창업을 지원하고자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농산물가공 창업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4월 11일부터 7월 18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며,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과 소규모 가공사업장을 운영하는 가공 농업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식품 관련 법규, 제품 표시사항, 농가형 가공상품 개발 기획, 농산물 특성에 맞는 가공 방법 등 이론교육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보유 장비를 활용한 분말·환·과립·음료·잼 생산 실습 교육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군민과의 대화에서 나온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농촌진흥 관련 유관기관에서 추진한 농산물 가공관련 교육 일부를 인정해줄 수 있도록 계획했다.

체계적인 농산물가공 교육으로 농업인의 농산물 가공기술 능력 배양과 농업인 주도형 소그룹 실습을 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환 제조

교육 수료생은 구례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사용단체인 ‘구례지리산식품가공협동조합’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조합원은 별도의 시설 투자 없이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다.

김순호 군수는 “이번 교육으로 소규모 가공 창업인의 안정적인 창업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개발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공조직 육성으로 농가 소득원 발굴에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농업기술센터(☎780-2083)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